온라인 상담

  • 홈
  • 온라인 상담
  • 선택형

CONSULTATION선택형

보훈상담(선택형)

국가민원지원센터가 제공하는
차별화 된 국가유공자 보훈상담 서비스!

  • ‘국가유공자 보훈심사란?’ 서적을 출간한 센터 대표가 직접 보훈상담
  • 23년 동안 보훈심사 업무를 처리한 센터의 신뢰성
  • 3,000 여건의 보훈심사 사례를 보유한 센터의 전문성
  •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과 국방부 ’대통령 집무실’ 인근에 위치한 센터의 접근성
  • 010.9585.9082
  • ID : minwon9082

하단의 ‘국가유공자 상담신청서’를 작성하시면, 센터 대표가 직접 보훈상담을 제공하여 드립니다.

  • 상담1단계접수

    센터 : 상담신청서 검토

    • (1) 국가유공자 신규 상담
    • (2) 국가유공자 요건 비해당 상담
    • (3) 국가유공자 상이등급 신체검사 상담
    • (4) 고엽제후유(의)증 신체검사 상담
    • (5) 국립묘지(현충원, 호국원 등) 안장 상담
  • 상담2단계검토

    센터 : 상담신청서 검토

  • 상담3단계상담

    센터 --> 신청인 : 보훈전문상담 제공(전화)

  • 상담4단계추가상담

    센터 : 상담 종결 또는 추가자료 검토

  • 상담5단계종결

    센터 --> 신청인 : 추가자료 검토 후 재상담(종결)

01국가유공자 신규 상담

  • 국가유공자(공상군경, 공무원) & 보훈보상대상자(재해부상군경, 공무원) 신규등록
  • 상이처별 국가유공자 준비서류
  • 국군병원, 경찰병원, 민간병원 등의 의학자료 준비
  • 공무수행과 상이처와의 인과관계를 논리적 / 의학적으로 주장
  • 과거 국가유공자(보훈보상대상자) 심의사례와 맞춤 비교
  • 상이처별 요건해당 및 상이등급 가능성 판단

02국가유공자 비해당 상담

  • 국가보훈처 보훈심사위원회의 비해당 심의의결서 분석
  • 요건 비해당 사유에 대한 반박 자료 준비
  • 중앙행정심판위원회의 심의기준에 부합되도록 의학적 / 논리적 접근
  • 이의신청, 행정심판, 재등록 신청시 가능성 판단
  • 행정심판청구 및 보충자료 제출
  • 기존 보훈심의자료와 비교 분석

03국가유공자 상이등급 상담

  • 신규신체검사, 재확인신체검사, 재판정신체검사 등에 대한 상담
  • 보훈병원 및 보훈심사위원회의 신체검사 결과 분석
  • 신체등급 판정 가능성 유무 상담
  • 전공상 추가상이처 인정여부에 대한 검토
  • 센터 담당직원과 민간병원 진료 후 수검자료 준비
  • 보훈병원 수검 중점 안내(중앙, 대전, 대구, 부산, 광주)

04고엽제후유(의)증 상담

  • 고엽제후유증에 대한 상이처 인정 및 추가 상이처 인정여부 검토
  • 고엽제후유증에 대한 국가유공자 신체등급 상담
  • 고엽제후유의증에 대한 상이처 인정 및 추가 상이처 인정여부 검토
  • 고엽제후유의증에 대한 고엽제 신체등급 상담
  • 고엽제후유증 및 후유의증에 대한 의무기록 검토 및 가능성 유무 상담
  • 국내고엽제 및 국외고엽제 환자의 해당 유무 판단

05국립묘지안장 상담

  • 국립묘지안장심사에서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사항
    • 과실의 경중, 우발적 행위 여부
    •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 여부
    • 입대 / 국가유공자 인정 이전의 범위 여부
    • 누범, 상습범 여부
    • 사면, 복권 여부
    • 병적 사항 이상 여부
    • 피해자와의 합의 여부
    • 생계형 범죄 여부
    • 심신 미약의 상태 여부
  • 안장심의 절차 및 준비사항
  • 안장 비대상 처분에 대한 행정심판
  • 기존 안장 심사 사례와의 비교 평가
  • 국립묘지의 영예성 실추 여부 평가
X

개인정보처리방침

국가민원지원센터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·시행하고 있습니다.

개인정보의 처리 목적
법률 상담 등 법률서비스 제공 및 그 이용 권유, 각종 서비스 안내, 고객이 의뢰한 사건의 처리, 고객과 관련된 사건의 처리를 함에 있어 필요한 연락 및 기타 필요한 정보의 제공

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성명, 연락처(전화번호), 이메일, 주소, 생년월일, 기타 고객을 위하여 또는 고객과 관련하여 수행하는 서비스 및 거래관계의 설정.유지.이행.관리 과정에서 생성되었거나 제공받은 정보

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
위 목적 달성 시까지 필요한 기간, 또는 고객의 동의 철회 시까지

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
1)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어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 지체없이 개인정보 파기
2) 파기방법 : 인쇄물의 경우 파쇄,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삭제

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
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 및 삭제, 처리정지 요구 등 개인정보 보호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음

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1) 관리적 조치 : 내부관리계획 수립․시행, 직원․종업원 등에 대한 정기적 교육
2) 기술적 조치 : 개인정보처리시스템(또는 개인정보가 저장된 컴퓨터)의 비밀번호 설정 등 접근권한 관리, 백신소프트웨어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, 개인정보가 저장된 파일의 암호화
3) 물리적 조치 : 개인정보가 저장․보관된 장소의 시건, 출입통제 등

개인정보 관리책임자
성명 : 김이한
전화번호 : 02-2039-6282
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
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이나 내부 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
본 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공개